본문 바로가기
주식

SK 네트웍스 -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 배터리 원자재 수급의 어려움,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에스트래픽, 성일하이텍, 씨이랩]

by 다니에버 2022. 8. 25.
반응형

제가 시험기간이라 글을 못쓰다가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주식도, 맛집 탐방도 쉬고 있었는데요, 다시 재시작합니다 ㅎㅎ

화이팅!

 

오늘 확인해볼 주식들은 에스트래픽과 성일하이텍, 씨이랩입니다! 

가시죠~!


1. 에스트래픽 주가 분석

1) 에스트래픽 기업 개요

에스트래픽은 2013년에 설립되어 교통 관련 시스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 관리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유인 요금 수납 시스템과 아이패스 시스템, 저희가 흔히 쓰는 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더욱더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제품과 사업은 위와 같이 진행되고 있으나 업종은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이며, 나이스 평가정보에 따르면 평균 연봉은 8,000만 원 ~ 1억 미만으로 나옵니다. 

굉장히 쏠쏠한 직장이네요...ㅎㅎ

이러한 기업의 주가가 상승된 배경을 봅시다!

 

2) 에스트래픽 주가 상승 배경

에스트래픽의 주가 상승을 보시기 이전에 SK 네트웍스와 관련이 있는데요, 급속충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에스트래픽 전기차 충전 사업부를 인수했다는 소식에 SK 네트웍스 주가가 강세이며 피인수사 에스트래픽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30%가까이 올랐더라고요...!

그리고 에스트래픽의 주가 상승 이유로는 회사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는 기대에 주가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에스트래픽 전기차 충전 사업부는 현재 1,100 여대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과도 파트너십도 맺고 있습니다. SK 네트웍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1위 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함께 국가를 위해 힘냅시다!

 

 

 

2. 성일하이텍 주가 분석

1) 성일하이텍 기업 개요

성일하이텍은 탄산리튬의 형태로 양극재의 기초가 되는 소재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폐배터리 원료 확보를 위해 말레이시아나 중국, 헝가리 등에 법인 및 공장을 설립하였고 유럽 쪽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즉,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 기업입니다. 

 

2)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 배경

성일하이텍은 전기차 시장 확대와 함께 향후 폐배터리 재활용 수요 확대가 점쳐지는 데다 러우 전쟁 이후에 많은 피해가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니켈과 리튬 등 배터리 원자재 수급 어려움이 점차 현실화하고 있는 것에 따라 관련주인 성일하이텍의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3. 씨이랩 주가 분석

1) 씨이랩 기업 개요

씨이랩은 현재 저희가 글로벌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게 해 준 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글로벌 기술 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했으며 국내 최초로 영상 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 근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와 같이 대한민국이 한 번 더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게 해 주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처럼 느껴지네요!

 

2) 씨이랩 주가 상승 배경

씨이랩에 주가 상승 배경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알아본 바, 한국 지능 정보 사회 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2022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는 소식으로 하여금 주가가 상승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씨이랩은 배송 로봇이 비도로 환경에서 자율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을 하고 있으며 가상 데이터 생성 기술을 적용해 배송 로봇 주행이 불가능한 환경과 장애물을 가상으로 구현하고 AI 학습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