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전세계 식당 리뷰/맛집 리스트

[ 김태준의 탕탕집 - 논현 ] 24시간 무휴 / 생방송 투*이 2년 연속 Top5 / 전국 1위 뼈해장국 맛집?!

by 다니에버 2023.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곳은 저와 일행분들이 제일 자주 가는 뼈해장국 맛집입니다! 중고등학생들도 자주 데리고 가는데 그 아이들마저 뚝배기 채 들고 마셔버리더라고요...ㅎㅎ 

이렇게 어린 아이들까지 뚝배기 들고 마시는 해장국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김태준의 탕탕집 "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7867681?c

 

네이버 지도

탕탕집 논현본점

map.naver.com

 


[ 식당 정보 ]

 

  • 식당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4길 12

 

  • 영업 시간

24시간 영업!! (명절 3일만 쉽니다, 그 외 항상 24시간 영업) 

 

  • 연락처 

02 - 511 - 3235

 

  • 메뉴

 


[ 식당 리뷰 ]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는 뼈해장국 (9,000원)이 짱짱인 곳이고요! 

양이 정말 많습니다! 저희가 3명에서 가서 2개 시켜도 항상 힘들게 다 먹고 올정도로... 

또한 밑반찬에 김치, 오징어 젓갈이 나오고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해장국에 꼭 올려서 드세요 ㅎㅎ

 

일단 식당에 들어가면 크게 걸려있는 게 하나 있습니다. 

 

생방송 투*이에서 서울 최고의 뼈해장국 1위를 뽑았다는 것인데요, 일단 식당을 보면 내부도 넓고, 1~2층으로 되어있어 단체 손님도 오기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청결하고 밑반찬은 셀프라서 편하게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 주차장이 없습니다! 

공영주차장은 도보 8분 정도?! 

 

그리고 워낙 맛도 좋고 인기가 많다보니 포장도 많이 하시는데 비조리 포장 가격은 천원이 저렴하여 8,000 원 입니다. 

뿐만 아니라 진국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를 포장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드셔보셔도 좋겠네요! 

 

- 감자탕 사이즈

벽에 걸려있는 감자탕 사이즈 입니다. 근데 사실 뼈해장국이 가성비가 정말 좋은 게 옆에 큰 것들이 있어서 작아보이지만 웬만한 뼈해장국 집들보다 사이즈가 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ㅎㅎ 그래서 저는 주로 뼈해장국을 주문하는 편입니다!

 

 

- 밑반찬

위의 김치오징어 젓갈, 양파 절임을 올려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 지 아셔야 합니다!!! 

꼭 드셔보시길! 맛을 보니 직접 김장을 하신 것 같고 오징어 젓갈은 소스 자체가 너무 맛있고 오징어의 쫀득함도 살아있어서 마치 오징어 회를 씹는 느낌이 듭니다. 

양파 절임도 특유의 시큼함이 없고 너무 짜다거나 달지도 않아 해장국과 같이 먹기 너무 좋습니다. 

 

 

- 뼈해장국 ( 9,000 원 )

일단 중요사항! 

1) 육수를 다 직접 끊이시고요,

2) 큼직함 뼈가 3개나 들어가 있으며, 

3) 우거지까지 완벽한...

육각형 해장국입니다! 맛은 당연하구여 ㅎㅎ

그리고 드실 때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몇가지 팁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 Tip >

1) 밑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곳에 " 청양고추 " 와 " 들깨가루 " 가 있다. 

이것을 넣어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청양고추를 국에 바로 넣어도 좋지만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에 넣어 먹으면 그렇게 맛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에는 1/3 정도 넣고, 2개정도는 다 소스에 넣어 섞어먹습니다! ㅎㅎ

 

2) 한 수저를 먹을 때 먼저 국물과 밥을 뜨고, 소스를 찍은 고기를 얹어, 오징어 젓갈과 양파, 김치를 위에 올리고 쌈장을 약간 올려 한 입 넣어주세요! 

이게 한 입에 들어갈까 싶지만 들어가구요 ㅎㅎ 마지막에 쌈장을 약간 올려줘야 입맛을 확 사로잡아준다고나 할까요?! 

 

3) 설렁탕, 갈비탕 보다는 무조건 " 뼈해장국! ", 그러나 만약 국물이나 야채를 좋아하신다면?! " 감자탕으로!

설렁탕과 갈비탕은 뼈해장국에 비하면 그냥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체로 왔고, 술과 곁들여드신다면 국물이 무제한으로 나오고 계속 끓여먹기 좋은 감자탕이 좋을 거 같네요! 

근데 제가 느끼기에는 국물이 뼈해장국과 감자탕이 다른 느낌인데 뼈해장국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감자탕 소에는 뼈가 3개 들어가고 밥이 나오지 않아 저는 뼈해장국을 무조건 강추 입니다~

 

이로써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