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전세계 식당 리뷰/제주도

제주 도착하자마자 먹어야 할 제주시 맛집 [ 오쿠다 ] 살아있는 전복을 주심...

by 다니에버 2022.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제주에 갔다가 와서 포스팅을 하네요!! 새로운 곳은 많이 못 갔지만 맛집을 다시 확인하고 오기도 하고 오늘 올릴 곳은 한 5번 정도 갔지만 항상 맛있는 음식이 나오면 사진 찍어야 한다는 것도 까먹고 그냥 다 먹어버려서 한 번도 포스팅 하지 못했던 그런 맛집입니다 ㅎㅎ

(참고로! '오쿠다공함점'과는 관계없는 지점입니다~)

 

[ 오쿠다 ] 

제주시에 있는 해장 맛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식당 소개 

 

1) 전화번호 :

064 - 724 - 7752 

 

2) 위치 :

제주 제주시 구남동 4길 45 1층

 

3) 주차 정보 :

도로변 주차 가능, 가게 근방 주면 20m 공영주차장 3군데 ( = 주차할 곳 많음!)

 

4) 영업 시간 : 

월요일 -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월 ~ 일 - 10:00 ~ 21:00

 

5) 메뉴 : 

 

 

 

2. 식당 내부 및 외부

식당 외부는 찾아가실 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고, 내부같은 경우에는 

 

1) 4인 테이블 5개

2) 룸에는 4인 테이블 2개

=> 총 7개의 4인 테이블이 있습니다!

외부는 누가봐도 여기는 오쿠다구나 하는 외관이기에 찾아가시기 쉬우실 겁니다!

그리고 요리는 주문하는 즉시 만드시는 메뉴라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고 내부 또한 깨끗하고 내부는 좌식으로 앉아서 식사해야 하는 자리 입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청결은 신경쓸 필요가 없는 게,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의 타이틀이 있기에 이 부분은 믿고 맡겨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사장님인 아주머니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항상 변함없이 잘 챙겨주시기 때문에 이 점은 먹고 들어가는거죠 ㅎㅎ

 

 

3. 메뉴 소개

저희는 총 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항상 먹던 메뉴가 있었는데 한 메뉴만 새로운 걸 주문해보았고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밑반찬 

위의 메뉴에 보시면 같이나오는 밑반찬들이 있는데 사실 이 식당은 밑반찬만 있어도 식사를 끝낼 수 있는... 그런 어마어마한 맛집입니다. 나오는 밑반찬을 보면,

샐러드와 고등어구이, 양념흑돼지 구이... 

샐러드는 말할 것도 없고 고등어는 비릿내가 전혀 없고 머리까지 다 발라 먹고 왔습니다. 껍질은 바삭하고 안 익은 살 부분 없이 부드럽고 간이 잘 되어있는 고등어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흑돼지구이는 하... 이 메뉴만 있어도 밥 3그릇은 먹겠어요... 정말 가게 망하시려고 장사하시는건지... 봉사하시는건지... 남는게 있는지도 궁금하네요ㅠㅠ

먹으면서 죄송한 느낌드는 맛집.. 이걸로 끝도 아니라, 

 

 

간장새우...통 간장새우는 반칙이죠... 심지어 인원수별로!!!!! 

너무 짜지도 않고 특유의 간장새우의 쫄깃함이 있는데 그 쫄깃함이 살이 있었습니다. 또한 옆에는 전복장 간장소스인데요 이거에 밥 비벼 먹고 고등어 찍어먹고, 만능 소스 입니다! 전복 내장의 바닷맛도 없고 잡내를 잘 잡으셔서 만능 소스로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제! 메인 메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ㅎㅎ

 

 

2) 전복뚝배기

살아있는 전복을 주시네요... 처음 나오면 전복이 계속 움직입니다! 그래서 뒤집으셔서 익히셔야돼요! 처음 이 식당에 온 일행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이 국물만 맛있다고 계속 떠먹고 3박 4일 여행이었는데 마지막 날에 아직도 이 국물 맛이 입에서 맴돈다고... 

안에 해산물도 게, 딱새우, 새우, 전복, 홍합, 바지락 등 여러 해산물이 들어있습니다. 먹고나면 오히려 속이 개운한 것을 느낄 수 있는 전복 뚝배기 입니다. 장담하는데 다른 곳에서 이런 국물의 맛은 느끼신 적이 없으실 겁니다!!!

또한 해장으로도 딱이라는 점,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리자면~

 

3) 전복돌솥밥

전복 실한거 보이시나요~? 먼저 밥과 전복을 싹 다 건져주시고 먼저 나온 버터와 간장으로 삭 삭 비벼줍니다. 그리고나서 숙륭처럼 옆에 차를 넣어두시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때 간장을 이 간장 말고 아까 위에서 보여드렸던 전복장을 쓰면...후 또 침이 고이기 시작하네요ㅠ 글을 쓴다는 것은 고문이었네요ㅠㅠ 그래도 여러분들이 제주도 가신다면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밥이 너무 찰지고 밥알 하나 하나가 살아있는 느낌이라서 거기에 버터와 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밥만 먹어도 다 먹을 수 있고, 여기에!!!! 간장새우장하고 고등어 살을 발라서 한 숟갈 먹으면!! 여기가 천국인가 싶을 정도로 다른 세상에 와 있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어느정도였냐면 원래는 여기서 식사하고 노을보려 했다가.... 노을 포기하고 그냥 밥을 더 먹는 것을 선택했답니다..ㅋㅋㅋㅋ 그만큼 맛있다! 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4) 물회 (성게, 전복)

이 메뉴가 저희가 처음 도전한 메뉴입니다!! 원래는 전복 한 입을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전복한입도 맛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 물회도 성게와 전복이 많이 들어있고 이 세 메뉴의 공통점은 모두 전복이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그러나 차이점은 세 메뉴에 들어간 전복의 식감이 모두 다릅니다

전복 뚝배기의 전복은 통전복이고 국물로 끓인거라 씹는 부드러움이 살아있고, 전복돌솥밥의 전복은 밥과 함께 찌는거라 부드러움과 밥에서 나오는 수중기로 인해 육즙이 차있는 느낌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이 물회의 전복은 오독오독한 전복회의 느낌이 있는데 이러한 식감...처음입니다! 오독한 식감이 물회 전체의 풍미를 살려줍니다! 

물회를 살면서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여기서 처음먹네요.. 원래 물회에서 이런 맛이 나나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메뉴에 대한 설명은 다 드렸습니다! 

 

이렇게 비행기타고 바다건너고 산을 넘어서 도착한 제주도의 맛집! 절대 후회없는 선택입니다. 광고 절대 아니고, 이미 한 5번 정도가서 확인한 맛집이니 꼭 꼭 제주에 가신다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맛있는 맛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