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전세계 식당 리뷰/제주도

전날 과음하셨다면 여기로 가세요! 서귀포 해장국 맛집 [쉬멍 해장국]

by 다니에버 2022. 7. 15.
반응형

저번에 제가 제주도 갔을 때 주로 3박 4일이면 식당을 10군데 넘게 가는데 이번에는 많이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맛집만 다니기에 해장이 한 번에 싹 되는 해장국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쉬멍해장국 ] 


[ 식당 정보 ]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85

 

  • 시간

매일 6:00 ~ 22:00

 

  • 전화번호

064 - 738 - 3130

 

  • 주차장

자체 주차장 있음

 

  • 메뉴

 

 


[ 식당 인테리어 ] 

먼저 밖에서 보시면 깔끔하게 인테리어 해놓았습니다. 제주의 전체적인 식당을 보면 약간 허름한데 막상 가서 먹으면 어마어마한 맛집인 곳이 많아서 그만의 감성이 있는데 이 식당은 외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해놓았고, 음식까지 맛있었어서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좋았던 것이 내부가 정말 넓고, 자리가 따닥따닥 붙어있지 않아 불편함이 아예 없었습니다. 이런 자리의 센스도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ㅎㅎ 새로운 거 하나 배우고 갑니다! 

 

반대편도 자리가 너무 넓고 식당 안에도 화장실을 깔끔하게 해놓아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식당 내부가 넓찍하고 테이블도 멀리 멀리 있어서 심적 안정감은 최고었습니다.  

 

 


[ 메뉴 ]

기본 자리 세팅은

제주식 해장국에 살얼음 깍두기가 빠지면 안되죠~ 

위의 내부 사진에서도 나와있는 것과 같이 더 드실 수 있으니 마음껏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저 부추 맛있더라고요. 해장국에 얹어서 먹으면 간이 딱 맞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주 해장국이 너무 좋은게 간마늘이 이렇게 옆에 다 배치되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항상 간마늘 듬뿍 추가해서 먹습니다 ㅎㅎ 들깨가루까지~ 

 

 

  • 쉬멍 해장국 (9,000 원) 

메뉴는 금방 나오는데요, 딱 제주식 해장국 입니다. 근데 여기 특유의 감칠맛과 실제 해장이 되는 느낌을 제가 처음 받아봤습니다. 국물이 목을 타고 넘어갈 때 속에 있는 노폐물들이 내려가고 저의 위를 청소해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만약 중문쪽에서 숙소를 잡으시고 전날 거하게 한 잔 하셨다면 쉬멍해장국 추천드려요 ㅎㅎ

 

  • 고사리육개장 (10,000 원)

의외로 이 고사리 육개장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원래 제가 어디서 먹어봤나 했을 때 김희선 몸국에서 먹었던 메뉴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데 고사리가 너무 실하게 들어가있고, 육개장으로도 해장이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국물 반, 고사리 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속이 실하니 저는 쉬멍해장국과 고사리해장국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저희가 놀러가면 술을 보통먹는게 아니라서 취하려고 먹기보다는 저와 일행 한 분은 술도 맛으로 먹기 때문에 전날 과하게 먹어버렸습니다... 맛있더라고요.. 술들이 ㅎㅎ

이렇게 먹었는데도 해장이 되었기에!ㅋㅋㅋㅋㅋㅋㅋ

추천드려요~ 

 

https://goo.gl/maps/JfUozFMxi4vhriv69

 

쉬멍해장국 중문점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천제연로 85

★★★★☆ · 음식점

www.google.com


참고사항으로! 

 

근처에 

' 스타벅스 ' 

https://goo.gl/maps/dueLtCKGgjXBcmyAA

 

스타벅스 제주중문DT점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95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 천제연 폭포

가 있으니 식사 후에 아무때나 들리셔도 좋을 것 같네요! 

https://goo.gl/maps/4zvY2ajDbGRdExpo8

 

천제연폭포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232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